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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리경영

윤리강령

롯데알미늄은 고객본위, 독창성추구, 품질제일주의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올바로 생각하고, 판단하며, 행동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이해관계자 및 국가와 인류의 공동이익을 추구함과 동시에 세계적인 최우수 기업으로 영속, 발전합니다.

이를 위하여 롯데알미늄은 임직원이 지켜야 할 윤리강령을 다음과 같이 제정하여 그 실천을 다짐합니다.

제1장 고객
  • 1. 고객은 회사존립의 원천이다.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의 편에서 생각하고, 결정하며, 가치를 창출하여 고객에게 봉사한다.
  • 2. 고객에게 정직하고,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.
  • 3. 고객의 사전 동의없이 고객의 정보를 목적과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.
제2장 주주
  • 1. 롯데알미늄 임직원은 창의와 혁신을 통한 성실경영으로 주식의 시장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한다.
  • 2. 기업경영에 관한 법령과 원칙을 지키고 투명성을 유지한다.
  • 3. 소액주주의 정당한 의견을 경청한다.
제3장 임직원
  • 1. 임직원은 실정법은 물론 사회의 규범, 높은 윤리적 가치관에 따라 바르게 행동을 함으로써 회사의 명예와 개인의 품위를 유지하고 동료들이나 거래처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도록 한다.
  • 2. 임직원은 일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과감한 도전과 혁신, 상호 협조와 화합을 통하여 능동적, 창조적으로 회사에 공헌한다.
  • 3. 임직원은 지연, 학연 및 성별 등에 관계없이 능력과 실적에 따라 공정한 대우를 받는다.
  • 4. 임직원은 회사의 재산을 개인용도로 사용하지 않고, 업무상 알게 된 회사의 정보를 누설하지 않는다. 직원 상호간의 선물제공, 금전대차나 연대보증 행위를 하지않고, 무례한 언동이나 성희롱 등을 금해서 밝은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나간다.
  • 5. 임원은 사회적 책임을 명심하여 기회와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, 기업경영에 관한 국제적 기준에따라 행동하는 모범을 보인다.
  • 6. 회사는 임직원 개개인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깊이 인식하고, 근로생활의 질을 높이는데 힘쓴다.
제4장 협력회사
  • 1. 협력회사들에게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고, 정당한 상품을 정당한 가격으로 투명하게 거래하여 서로가 이익이 되도록 한다.
  • 2. 회사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요구를 하거나, 부정한 금품과 향응을 받지 않는다. 협력회사들에게도 이 강령의 취지와 정신을 설명하고, 이에 따를 것을 권장한다.
제5장 국가와 사회
  • 1. 롯데알미늄은 국가와 사회의 가치관을 존중하며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,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하여 회사를 발전시킴으로써 사회적 부를 창출하고 국민생활의 질을 향상시켜 국가발전에 이바지 한다.
  • 2. 롯데알미늄은 정치에 관여하지 않는다.
  • 3. 롯데알미늄은 환경친화적 제품의 개발과 판매, 폐자재의 재활용, 물자절약과 교육을 통하여 환경과 자원보호에 노력한다.
  • 4. 롯데알미늄은 지역사회, 고객,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며, 교육과 훈련을 통해 사고예방에 힘쓴다.